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략 제독 뜻과 임명 방법 국가와 작위 면세증 설명 가이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24.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붕붕입니다.

 

라인게임즈의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8월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공략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려 하는데요.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제독의 개요와 임명 방법, 국가와 작귀, 면세증 설명 공략 편을 준비해 봤습니다.

 

과연 어떤 정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목차
1. 대항해시대 오리진 제독
2. 대항해시대 오리진 제독 임명
3. 대항해시대 오리진 국가와 작위
4. 대항해시대 오리진 면세증

 

 

 

 

 

 

 

 

 

 

 

제독이란?

제독은 플레이어를 대신할 캐릭터로, 기함의 선장이자 전체 함대를 지휘할 지휘관입니다.

조안 페레로, 카탈리나 에란초, 알 베자스, 옷토 스피노라, 에르네스트 로페스 등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주역들이 등장합니다.

※ 새로운 제독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 시작 시 1명의 제독을 선택할 수 있고, 소속 국가 역시 선택한 제독이 속해 있는 국가로 시작하게 됩니다.

제독마다 고유의 스킬, 고유 연대기가 존재하고, 초기 설정된 능력, 시작하는 지역도 달라 어떤 제독으로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초반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흐름에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제독별로 연대기 스토리를 진행해 나감에 따라 자신을 돕는 고유 항해사가 기본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제독은 1번 함, 즉, 기함을 담당하게 되고, 교전 기술과 결투 기술 외에도 항해 판도를 바꿔줄 고성능의 기술, 제독 명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독의 성장

제독은 일반적으로 초반에 영입하는 다른 항해사보다 앞선 능력을 가지고 있어 높은 함대 적응력을 보입니다. 하지만 전투 중 기함이 먼저 침몰하게 되면 그 전투에서 패배하게 되므로 그만큼 신중하게 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독은 게임 내에서 각종 항해 활동을 통해 모험 / 교역 / 전투 경험치를 얻고 LV을 올릴 수 있습니다. LV 성장에 따라 고유의 스킬을 획득할 수 있고, 해전 기술과 결투 기술 외에도 고유의 제독 명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험은 항해와 탐험을 통해서, 교역은 교역소에서 이익을 내는 것으로, 전투는 해전을 통해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조합]에서 의뢰를 반복 수행하여 쉽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독 선택

게임 시작 시 최초 선택한 제독 외에도 게임 플레이 도중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다른 제독을 영입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독의 연대기 역시 새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독은 [메뉴] - [제독]에서 임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독들은 연대기 스토리에 부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주요 능력치나 스킬이 그에 맞게 분포되어 있는 편이지만 반드시 정해진 그대로 키워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만의 조안 페레로, 자신만의 카탈리나 에란초를 육성해 보세요.

 

 

 

 

 

선단 성향

제독을 임명하고 나면 모험과 교역, 전투 중 자신의 성향에 맞는 [선단 성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성향에 맞게 조합의 의뢰 및 과제가 주로 편성되므로 원하는 내용의 의뢰를 수주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경험치도, 명성도 성향에 맞게 치우치게 되고,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양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자신이 선택 중인 선단 성향에 따라 일일 과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선박 재료로,

모험은 돛대를, 교역은 나무를, 전투는 포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선택한 선단 성향은 변경 후 24시간 후에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국가

대항해시대 오리진에는 뛰어난 항해술을 바탕으로 신항로를 개척하고 해상의 패권을 다투며 7대양을 누비던 당대 강대국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무적함대를 자랑했던 에스파냐와, 아프리카/인도 항로 개척의 선두주자 포르투갈의 갈등, 이를 견제하는 북해의 잉글랜드와 네덜란드, 지중해의 패권을 위협하는 오스만 제국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제독들은 바로 이 거대한 모험의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들이며 이들은 각종 명성을 인정 받아 국가로부터 작위를 수여받을 수 있습니다.

각 국가는 특정 도시에 본거지가 있습니다. 본거지에는 왕궁이 존재해 이곳에서 왕을 알현하고 칙명을 받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위

제독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속 국가의 왕궁에서 칙명을 부여받게 되고, 칙명을 수행해나감에 따라 제독의 작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독의 명성은 게임 내에서 모험, 전투, 교역 등 게임 내 활동을 통해 높일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명성이 고르게 성장해야만 작위 승급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므로 폭넓은 활동이 필요합니다.

 

 

칙명은 하루 1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날 칙명을 받고 미처 완료하지 못했다면 의뢰 내용이 그대로 다음날로 이어집니다.

작위가 높아지면 국가의 영향력이 미치는 도시에서 관세를 일부 감면받을 수 있고, 칙명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증가합니다. 또한, 누적되어 쌓이는 국가 공헌도를 소모해 희귀한 선물이나 선박 재료, 강화 재료 등 소모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면세증

면세증은 교역 시 적용되는 관세를 감면받기 위한 증서입니다.

각 국가의 [본거지] - [왕궁]에서 3일 기간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에는 블루젬이 소모됩니다.

 

 

일반적으로 자국 내에서는 관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타국, 그것도 앞으로 자신의 주로 이용할 도시 및 교역품을 점유하고 있는 국가의 면세증을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중에서도 발급하고자 하는 국가의 본거지와 영지에서 통용되는 영지 면세증과 발급하고자 하는 국가의 동맹항에서 통용되는 동맹항 면세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발급받은 면세증은 [메뉴] - [선단 관리] - [면세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