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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오버워치2 출시와 새롭게 바뀌는 점 7가지 정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0. 5.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붕붕입니다.

 

10월 5일 오전 3시부터 오버워치 2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며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오버워치2 출시와 새롭게 바뀌는 점 7가지 정리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과연 어떤 다양한 오버워치2 정보가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9월 27일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 '방어 매트릭스 전개! 오버워치 2의 공정한 게임플레이 보호 시스템' 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방어 매트릭스란 오버워치2에서 게임플레이의 공정성을 지키고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정확히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sms보호

2022년 10월 5일부터는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계정 생성 단계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을 경우 배틀넷 계정에 전화번호를 연결해야만 오버워치2를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이미 계정 생성 시 본인인증 단계가 있기에 해당 절차와 무관한데요.

 

다만 VPN을 이용해 해외 계정을 만드신 분들은 SMS 인증을 해야하니 이용의 제한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확실히 무분별한 부계정 생성과 정지 당해도 다시 계정 만들면 된다는 안일한 마인드를 없앨 수 있는 좋은 방안인 것 같네요.

 

 

 

2. 오버워치 2에서 개선되는 시스템 디자인 6가지

오버워치 게임 내에는 현재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공간들이 있다고 판단했고 오버워치 3출시 전후 몇주 동안 이들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1. 머신 러닝과 오디오-텍스트 변환 기능

기존에 머신 러닝을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과 악질적 채팅을 탐지하여 예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유저들은 텍스트 채팅이 아닌 음성 채팅으로 욕설을 하면 정지를 안당한다는걸 알고 이를 악용했었는데요.

 

오버워치 출시 후 몇 주 내에 오디오 텍스트 변환기능을 도입해 음성 채팅 역시 정지를 한다고 합니다.

방법은 누군가 음성 채팅으로 욕설을 했을 때 바로 신고를 하면 음성 채팅을 일시적으로 녹음한 후 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악질적 행위를 식별한다고 하는데요.

 

 

다음 음성 채팅 데이터는 장기 보관하지 않으므로 악질적 행위를 보자마자 바로 신고해야만 이 시스템이 똑바로 제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시스템이네요.

 

 

 

 

2.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시스템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시스템은 신규 유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오버워치2의 단계적 진입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단계에서는 모든 게임 모드와 게임 채팅 기능이 해제되고 두번째 단계에서는 약 100회의 경기에 걸쳐 원작의 오버워치 영웅들이 모두 해제된다고 합니다.

 

물론 친구들과 그룹을 하면 제한은 풀리지만 경쟁전은 불가능하다고 하고요.

 

오버워치 2에서는 경쟁전 입장 조건도 변경되는데 오버워치2에서는 레벨 개념이 사라지기 때문에 빠른 대전에서 50번 승리해야 경쟁전을 할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빠른 대전을 승리하는 과정에서 실력 수준을 분석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 대전 상대 찾기를 최적화한다고합니다.

 

고인물 게임에서 고인물과 뉴비들을 전부 배려한 좋은 시스템인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빠른대전 50승리라는 조건은 레벨을 올리는 매크로들을 없앨수도 있겠죠.

 

해당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 시스템은 10월 5일 이후 계정을 생성한 유저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라 합니다.

 

 

 

3. 추천 시스템

이 역시 약간의 개선이 있는데 이제는 아군에게만 한가지 카테고리로 추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천 레벨이 높으면 배틀 패스 경험치를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4. 경쟁전 전 경기 화면

오버워치2에서는 레벨 개념이 사라지기 때문에 초상화 테두리와 함께 경쟁전 실력 등급도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플레이어 아이콘과 함께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프로필 카드 그리고 칭호를 표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정책의 이유는 게임 시작 전부터 일부 플레이어가 팀원들을 평가하면서 편견을 갖거나 이를 말하는 것이 경쟁전에 독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핑 시스템

오버워치2 베타를 해보신 분들은 이 핑 시스템이 얼마나 유용한지 기억하실 거고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기존에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한 도구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6. 일반 대화

게임 메뉴에서 있던 일반 대화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악질적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영역이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가 오버워치2 새롭게 바뀌는 시스템 디자인 7가지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