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 동향

승리의 여신 니케 관통 딜러 편성으로 빠르게 처치! 7월 솔로레이드 하베스터 공략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18.

승리의 여신 니케 관통 딜러 편성으로 빠르게 처치! 7월 솔로레이드 하베스터 공략

 

 

7월의 솔로레이드 보스의 정체는 바로 하베스터였습니다. 공략법으로는 관통 딜러를 잘 편성하여 빠르게 공략하는 것인데요. 초상화를 주의하며 엄폐 하는 것이 이번 하베스터 공략의 포인트랍니다.

 

파츠를 남겨 최대한 관통 대미지를 넣자. 허벅다리 목표!

 

7월의 솔로 레이드 보스는 '하베스터'입니다. 하베스터는 임무 11지역 보스로 출현한 바 있는데, 솔로 레이드에서는 여러 패턴이 추가 및 수정된 상태로 등장합니다.

 

하베스타 고약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파츠를 파괴하지 않고 엘리스, 하란 등의 니케를 편성하여 추가 관통 대미지를 노리는 것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하베스터의 '오른쪽 - 왼쪽 앞발' 파츠가 등장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파츠를 빠르게 터트리는 것이 좋지만 하베스터는 예외입니다. 파츠가 유지된 상태에서 관통 니케로 몸통 좌우측의 허벅다리와 같은 부위를 노리면 더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파츠가 파괴되면 관통 대미지를 넣을 수 없으니, 고득점을 위해서는 최대한 파츠를 오래 남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노리지 않더라도 AI가 파괴하는 만큼 파츠가 남아있을 때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키기 바랍니다.

 

보스 머리와 초상화에 주목, 레이저 패턴 방어하기 

 

하베스터의 패턴 중 가장 빈번하게 등장하고 있고 위협적인 패턴은 레이저 공격인데요. 하베스터의 머리가 세 번 붉게 빛난 후 아군 니케 1기에게 강력한 레이저 공격을 가합니다. 대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반드시 엄페물로 방어해야 합니다.

 

레이저의 타겟은 아군 니케 초상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니케 초상화의 테두리가 붉게 빛나면 공격 대상이니 빠르게 스왑 하여 엄폐 하면 됩니다. 레이저 공격은 세 번 연속해서 오는데 아직 공격 횟수가 남아있음에도 초상화가 빛나지 않는다면 직전 공격 대상을 한 번 더 공격한다는 뜻이니 엄폐를 유지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발칸 공격 및 투사체를 던저 공격하는 데, 이 대미지는 그렇게까지 아프지는 않으니 체력에 여유가 있다면 맞으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원은 저지 패턴의 예고! 미리 탄약을 채워두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저지 패턴이 등장합니다. 이 저지패턴을 막지 못한다면 전멸에 가까운 막대한 대미지를 입는데요. 다행히 저지 패턴이 나오기 전 전조가 있습니다.

 

저지 패턴이 발돌하기 전, 짧은 시간 동안 하얀 원이 순차적으로 표시됩니다. 이후, 이 순서에 따라 저지 원이 나오고, 이를 공격하여 저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얀 원으로 저지 지점이 예고되는 순간 순서를 암기하고 탄약을 채워 저지 패턴에 대비합시다.

 

저지원의 유지시간이 굉장히 짧지만 누적시켜야 하는 대미지가 적고 전조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보스가 쓰러지면 버스터 보존! 빠르게 잡몹을 정리하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보스가 스러지고 보호막이 전개되는데요. 이와 동시에 다수의 잡몹도 튀어나옵니다. 보호막 상태의 보스는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타격할 수 없지만 수냉 타입의 니케는 보호막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으니 고득점을 노리는 유저라면 수냉 니케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잡몹을 정리하지 못하면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으니, 최대한 빠르게 잡몹을 정리해야 합니다. 만약 파티에 광역 딜러가 부족하다면 빠른 섬멸을 위해서 버스트를 아껴두시기 바랍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