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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식 | 동향

로스트아크 빠른 사신화를 목표로! 소울이터 2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24.

로스트아크 빠른 사신화를 목표로! 소울이터 2 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 안내

 

소울이터의 직업 각인 중 하나인 만월의 집행자는 사신화 상태에서의 사신 스킬 대미지를 높이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울이터의 특화에는 사신화 시 사신 스킬 피해량 증가 효과와 빙의 게이지 회복량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특화를 주 스탯으로 삼게 됩니다. 

 

소울이터가 등장한 지 며칠도 지나지 않았지만 만월의 집행자 빌드가 정형화되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력인 사신 스킬이 4가지 밖에 존재하지 않아 선택지가 적고 빙의 게이지를 유의미하게 상승시키는 망자 스킬도 4개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스킬을 고르고 카운터 스킬과 파티 시너지 스킬을 채용하는 것이 현재 만월의 집행자 빌드의 추세입니다.

 

2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는 주력 스킬을 2개로 줄이고 아이덴티티 수급용 망자 스킬을 4개 모두 채용하는 트리입니다. 순간 화력이 3사신 빌드에 비해 낮다는 단점이 있으나,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뛰어나 더 많은 사신화를 할 수 있습니다.

 

소울 시너스는 포기! 변수 없는 2사이클 풀 아덴 맞추기

소울 시너스와 데스 위핑을 제외하고 베스티지의 두 개의 영혼 트라이포드를 이용한 빌드입니다. 환각이 아닌 악몽을 활용하며, 굳이 마나 중독이나 끝없는 마나 상태 유지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사신화 상태 돌입 시 자연스럽게 마나 중독과 끝없는 마나 상태에 번갈아 가면서 진입하게 되는데, 어떤 것으로 돌입해도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억지로 마나를 관리하는 것보다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펙트럴 코핀은 언더 테이커가 아닌 고대의 관을 활용합니다. 언더 테이커는 물론 좋은 트라이포드지만, 해당 스킬 사용 시 여타 스킬의 쿨타임이 밀리는 문제도 있고 자체적으로도 쿨타임 손해를 봅니다. 또한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비 사신화 시 2회 사용이 불가합니다. 언더 테이커 1회보다는 고대의 관 2회가 아이덴티티 수급 및 대미지 면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아스타로스는 정신 강화가 아닌 뇌진탕을 사용하지만 베스티지는 정신 강화를 사용합니다. 마나 중독으로 사신화 상태 진입한 후 베스티지에서 끝없는 마나가 터지면 길로틴 스윙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인데요. 또한 베스티지는 후폭풍을 활용하여 비 사신화 상태에서의 빙의 게이지 수급량을 소폭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사신화 시 스킬 3개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은 사신화 진입 후 베스티지 2회, 길로틴 스윙 1회를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짓습니다. 이후 소울 드렝인, 데스 오더, 스펙트럴 코핀, 아스차로스, 데스 야드를 순서대로 사용한 후 남는 시간에 베스티지 2회와 길로틴 스윙 1회를 추가로 사용하면 됩니다. 소울 드레인과 데스 오더, 스펙트럴 코핀, 아스타로스, 데스 야드를 한 번씩 더 사용해 주면 빙의 게이지가 모두 차므로 사신화에 다시 진입하면 됩니다.

 

베스티지와 길로틴 스윙은 사신 화 시 어차피 쿨타임이 초기화되므로 망자 스킬들을 우선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게 사신화에 진입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글러트니는 평상시에는 사용하지 않으며 카운터나 부위 파괴, 피격이상 면적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특정 스킬이 빗나가 빙의 게이지가 조금 남았거나 피치 못하게 아드레날린이 끝날 것 같을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해당 빌드를 변수 없이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화 1,830이 필요합니다. 다만 스펙트럴 코핀 2회 사용 중 저주받은 관이 1회라도 발동한다는 가정이면 1,741로도 가능합니다. 만약 저주받은 관이 2번 모두 발동하지 않았다면 글러트니로 마무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 필요한 특화는 1,749입니다. 즉, 변수 업는 최소 특화는 1,830, 추천 최소 특화는 1,749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빌드에서의 장점은 여타 빌드 대비 빠른 사신화 돌입입니다. 사신화 상태에서의 대미지는 비 사신화 상태에서의 대미지보다 최소 3배 이상 강력하기 때문에 사신화 상태에 빠르게 돌입한다는 것은 곧 최종 대미지 상승을 의미합니다. 즉, DPS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3사신 스킬이 아닌 2사신 스킬을 사용하므로 멸화의 보석 비중도 낮습니다. 베스티지와 길로틴 스윙 2개면 충분하며 데스 오더와 스펙트럴 코핀, 아스타로스의 멸화는 소소하게 도움을 주는 정도입니다. 홍염의 보석도 소울 드레인만 높여주면 되며, 나머지는 모두 7레벨로도 충분합니다.

 

차지 스킬이 없고 백 어택 포지셔닝을 할 필요도 없으며, 마나 관리도 신경 쓰지 않아고 되므로 전투가 편리한 것도 장점입니다.

 

세팅비에 큰 장점! 슈퍼 차지 활용 2사신 빌드 소개

상술한 빌드에서 길로틴 스윙을 제외하고 소울 시너스를 차지 트라이포드로 추가한 후 베스티지 또한 차지 트라이포드로 변경한 빌드입니다. 각인은 타격의 대가나 저주받은 인형이 슈퍼 차지로 변경된 것이 전부이며, 기본적인 운용법이나 특징 등은 길로틴 스윙 빌드와 유사합니다.

 

다만 현대 이론상 최종 특화인 1,848로도 변수 없이 해당 빌드를 굴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베스티지의 트라이포드가 변경되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비 사신화에서 일반 공격 5회 정도를 섞어주거나 글러트니 1회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펙트럴 코핀 2회 사용 시 저주받은 관이 1회라도 발동한다는 가정이면 1,783이 필요합니다. 즉, 추천 최소 특화는 1,783입니다.

 

상술했던 빌드 대비 장점은 당연 압도적인 세팅비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슈퍼 차지 및 장신구를 활용한다면 10분의 1 정도 되는 가격으로도 세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세팅을 해도 앞서 설명했던 빌드와 DPS는 비슷한데요. 베스티지의 차지 트라이포드 채용과 소울 시너스의 백 어택 보너스, 슈퍼 차지 각인의 높은 대매지 보너스 덕분입니다. 

 

길로틴 대신 소울 시너스가 추가된 것이므로 기믹 수행 능력이 소폭 떨어지긴 하지만, 파괴가 줄어들고 무력화도 줄어듭니다. 다만 슈퍼 차지 빌드도 충분히 기믹 수행 능력이 좋으며, 소울 시너스의 피격 이상 면역도 큰 장점입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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