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 동향

디아블로4 근접전 보다는 원거리? 얼음 파편 + 얼음 보주 원소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3.

디아블로4 근접전 보다는 원거리? 얼음 파편 + 얼음 보주 원소술사 

 

이번 시간은 디아블로4 빌드 소개 시간입니다. 원소술사의 빌드에 변화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근접전보다는 원거리에서 적들을 소탕할 수 있는 얼음파편과 얼음 보주를 사용하는 원소술사 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원소술사는 서릿발 + 무한의 의복을 사용하는데요. 이것에서 벗어나 얼음 보주 마법부여를 활용한 얼음 파편 원소술사를 만들었습니다. 장비 세팅부터 스킬, 정복자까지 준비했으니 정보 얻어가세요!

 

 

얼음 보주 + 얼음 파편 원소술사 소개

얼음 보주와 얼음 파편을 함께 활용하는 냉기 원소술사는 1.1.0 패치 이후에 활용 가능성이 생긴 빌드입니다. 마법부여에 얼음 보주를 넣었을 때 자동으로 발동될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는데, 생각보다 체감이 큰 수준이라 많은 이들이 관련 빌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실 얼음 보주는 직접 활용하기에는 아쉬움이 큰 스킬입니다. 마나 소모에 대한 부담감이 크고 폭발 위치를 조절할 수 없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죠. 마법부여로 활용하게 되면 마나 소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에 부가 속성을 챙겨 빙결 상태 적 적중 시 마나 회복이나 취약 효과를 챙길 수도 있습니다.

 

얼음 보주가 마법부여 슬롯에 들어가니, 메인 기술로 활용할 스킬도 필요한데요. 바로 얼음 파편입니다. 현재 원소술사의 핵심 기술 중 가장 효율이 뛰어나다고 생각했고 빙결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오한을 가하는 얼음 보주와 궁합이 좋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한 , 빙결 위주의 세팅이 꾸려졌습니다.

 

얼음 보주, 얼음 파편을 사용하는 빌드의 가장 큰 특징은 서릿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취약을 얼음 보주와 얼음 파편의 속성으로 어느 정도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서릿발을 활용하기 위해 적에게 근접하지 않아도 되니 자연스럽게 무한의 의복 필요성도 감소합니다. 소개할 세팅도 무한의 의복을 사용하지 않고 원거리에서 눈보라, 얼음 파편을 사용하는 전투 방식을 가집니다.

 

물론, 장점만 가진 빌드는 아닌데요. 무한의 의복으로 적을 한곳에 모으고 서릿발로 확정 빙결, 취약을 건후 얼음 파편을 발사하는 기존 빌드에 비해 순간적인 화력이 떨어집니다. 대신 제압자를 만나는 게 아니라면 원거리에서 편하고 안정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부위별 장비 옵션과 악의 심장 추천 

◆ 위상 -가슴 방어구에 추가 위상

 

장비 세팅은 방어 위상을 투구, 가슴 방어구, 바지에 채용할 수 있는데요. 방어도를 위한 불복의, 군주 제어에 걸린 적 또는 취약한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진 영생하는, 의문사 방지에 도움이 되는 영생하는 정도를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격 위상으로는 자만하는, 제어의, 폭풍 격화, 꿰뚫는 추위의, 가속하는, 정련술사의 위상이 후보군에 들어갑니다. 필수 위상은 꿰뚫는 추위가 있고 나머지는 취향입니다.

 

마나다 부족하다면 얼어붙은 기억의, 재사용 대시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마나를 채워주는 영재의, 적을 군중 제어 상태로 만들 때 마나를 얻는 어스름의 위상을 고려하면 됩니다.

 

◆ 부위별 옵션 - 행운의 적중 관련 옵션은 최대한 제외

 

장비 부위별 옵션은 이발사의 심장을 사용하기에 행운의 적중 옵션을 제외했습니다. 걸신들린 불길을 사용하기 때문에 목걸이에서 해당 스킬 등급의 상승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장갑에서는 극대화 확률, 공격 속도, 얼음 파편 등급 상승을 필수로, 신발에서는 마나 소모량 감소와 이동 속도, 순간이동 등급 상승을 챙겨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은 한 자리는 얼음 보주 등급 상승이나 능력치 관련 옵션이 좋습니다.

 

능력치는 정복자를 고려하여 필요한 스탯을 챙겨주면 됩니다.

 

◆ 악의 심장 - 핵심은 이발사의 심장, 상황에 따라 탈 라샤의 심장

 

이발사의 심장이야 대부분의 직업에게 잘 어울리고, 탈 라샤의 심장은 시너지가 좋습니다. 고유 원소를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시간 동안 주는 피해가 증가해 화염, 번개, 냉기로 3 스택을 누적할 수 있으며 암흑 피해로 4 스택이 가능해집니다.

 

상향된 패시브 적극 활용, 스킬 트리에 대해

스킬 포인트 투자는 냉기 위조로 진행하고, 핵심 기술의 얼음 파편과 얼음 보주, 숙련의 얼음 장막과 한랭 전설, 궁극기 항목의 영구 결빙, 얼음 손길, 흰서리 등에 포인트를 활용했는데요. 여기에, 오한 누적과 핵심 기술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를 얻기 위해 눈보라도 사용합니다.

 

정복자는 7보드 세팅 사용

정복자 보드는 7 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작 보드, 연소 본능, 혹한의 운명, 마법부여 전문가, 얼음 폭포, 작열하는 열기, 멈추지 않는 전도를 선택했는데요. 문양은 정령술사, 착취, 전술가, 파괴, 마시는 자, 통제, 불길탐식자를 배치했습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