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 동향

제노니아 몬스터 처치 경험치가 무려 5배? 시련의 전당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16.

제노니아 몬스터 처치 경험치가 무려 5배? 시련의 전당 안내

 

이번에 제노니아 : 크로노브레이크에 4개 서버가 함께 이용하는 정예 던전 시련의 전당이 오픈했습니다. 이 던전에서는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적도 강력한데요. 시련의 전당에서 나오는 주요 드롭 아이템과 활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1층부터 시작, 시련의 전당 입장 안내

 

'시련의 전당'은 57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업보의 잔재처럼 매주 기본 이용 시간이 7시간 주어집니다. 기존 던전과 달리 4개 서버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이 특이합니다.

 

던전 메뉴에서 시련의 전당을 선택하고 로비 입장 버튼을 누르면 하늘 선착장이라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선착장 내에 있는 NPC 학자 페드로에게 말을 걸어 시련의 전당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시련의 전당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에는 1층 입장만 가능합니다.

 

한믈 선착장에서는 시련의 전당 입장 NPC 외에도 다른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잡화 상인이나 스킬북 상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련의 전당 안에서 사망할 경우 이곳에서 부활하기 때문에 사실상 하늘 선착장이 마을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강력한 대신 경험치 대량 제공하는 몬스터

 

시련의 전당 1층에서는 58 ~ 61 레벨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레벨만 놓고 보면 기존 지역 중에서 되돌린 고대 유적지나 업보의 잔재 6층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정예 던전이라는 명칭답게 다른 지역보다 훨씬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실제로 사냥을 진행해 본 결과, 시련의 전당에서 받는 대미지가 레벨이 같은 일반 지역보다 약 2배 높고, 체력도 월등히 높았습니다. 게다가 시련의 전당에서는 공격력, 명중, 피해 감소, 방어 능력치가 감소하는 '시련의 저주'가 상시 적용됩니다. 이 때문에 체감 던전 난도는 2배가 아니라 그 이상입니다.

 

하지만 던전이 어려운 만큼 보상도 확실히 좋습니다. 경험치 획득 증가가 30% 일 때, 시련의 전당 1층에서 일반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는 마리당 53014 ~ 74490입니다. 업보의 잔재 6층의 일반 몬스터 경험치는 10602 ~ 14897으로, 시련의 전당 쪽이 마리당 약 5배 높은 경험치를 얻는 셈입니다.

 

2, 3 층 이동은 몬스터가 드랍하는 티켓으로만 가능

 

시련의 전당 2층으로 올라가려면 1층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시련의 전당 2층 비공정 티켓'을 구한 뒤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는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2층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3층 비공정 티켓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시련의 전당은 층이 하나 바뀔 때마다 몬스터 레벨이 10씩 차이 납니다. 그러므로 위층으로 올라가는 티켓을 얻었더라도 무턱대고 사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36시간마다 100% 등장, 유니크 아이템 등장! 서버간 전투 유도하는 필드 보스 안내

 

시련의 전당 각 층마다 등장하는 보스 가르샤, 사일러, 카렉은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시련의 전당 필드 보스입니다. 시련의 전당 1층을 기준으로, 가르샤는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넓은 방에 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련의 전당 보스는 처치 시 최대 유니크 등급 장비나 스킬북을 드롭합니다. 처치 후 재등장 시간은 36시간으로 긴 편이며, 등장 확률이 100% 이므로 보스 등장 시간만 알고 있다면 헛걸음할 일은 없습니다. 단, 이곡은 4개 서버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보스 처치를 놓고 서버가 전투를 벌일 가능성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비밀 던전 '갈라진 전당의 틈' , 몬스터가 봉인 재료 드랍

 

던전 내에는 무작위 위치에 '시공의 추적자'라는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를 처치하면 일정 시간 포탈이 활성화되고, 이곳을 통해 비밀 던전인 '갈라진 전당의 틈'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포탈 활성화 여부는 미니맵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입장 인원이 최대 20명으로 제한되어 포탈을 빠르게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곳에서는 '시련의 유산'과 '시련의 영광'이라는 보물상자 형태의 몬스터가 등장하ㅗ, 처치 시 다른 몬스터보다 많은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성장 요소인 봉인에 필요한 봉인석과 각인석을 드롭하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환경이 갖춰집니다. 그러나 갈라진 전당의 틈은 지형 자체가 좁고, 어떤 위치에 있어도 선공 몬스터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장시간 사냥을 하려면 캐릭터 육성 수준이 상당히 높아야 합니다.

일반 몬스터 처치로 얻는 비공정 티켓, 층 이동과 아이템 제작에 활용

 

시련의 전당 내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비공정 티켓은 단순히 해당 층으로 이동하는 기능만이 아니라 제작 - 기타 - 시련의 전당 탭에 잇는 아이템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비공정 티켓 30장을 모아 제작하는 비공정 티켓 1 ~ 3층 상자는 사용 시 골드와 에픽 등급 보스 정수 상자, 에픽 ~ 유니크 장비 등을 무작위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시련의 전당 보주의 파편' , 디버프 없애는 보주 제작에 활용하기

 

보스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시련의 전당 1 ~ 3층 보주의 파편'을 5개 모으면 같은 층 비공정 티켓 500개와 골드를 소모해 '시련의 전당 보주' 제작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보주를 사용하면 해당하는 층의 무작위 위치로 순간 이동하는데 , 시련의 저주 효과를 받지 않아 시련의 전당 내 pvp와 pve에서 모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됩니다.

 

그러나 보주 제작에 필요한 골드가 시련의 전당 층 X 1천만 골드로 부담이 크고, 제작 성공률도 20%로 낮아 제작 시도 자체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하늘 선착장에서 다양한 재료로 교환하는 시련의 결정

 

'시련의 결정'은 시련의 전당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비공정 티켓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교환용 재화입니다 시련의 결정을 하늘 선착 장의 NPC 학자 카밀라에게 가져가면 신비구슬 상자, 각인석, 희귀한 기초 재료 선택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시련의 제작 상자에서는 에픽 제작 레시피나 에픽 등급 보스 정수 선택 상자 획득이 나오기도 합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