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 동향

피파온라인4 신규 시즌 기념 New 모먼트, 3대 ST 등 이슈 모음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29.

피파온라인4 신규 시즌 기념 New 모먼트, 3대 ST 등 이슈 모음 안내

 

최근 피파온라인4에서 2달 만에 신규 시즌을 맞아 신규 모먼트와 3대 ST 등 인게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8월 마지막주 피파온라인 4 업데이트와 이슈 소식을 정리해 보았으니 확인하시고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신규 모먼트 출시 안내

 

드디어 2달 만에 신규 모먼트 선수가 8월 31일에 추가될 예정인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선수들은 22명으로 대표적으로는 한국 레전드 박지성, 차범근, 프랑스 아트 사커 아이콘 지네딘 지단, 외계인 호나우지뉴, 독일 양발 스트라이커 게르트 뮐러, 맨유의 왕 칸토나 등이 출시됩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로빈 반페르시와 라울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특히 더 높습니다. 두 선수 모두 양발 유무가 확실하지 않은 선수들이면서 맨유,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인기 팀컬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어떤 유저는 '반페르시가 광고 모델로 나왔을 때 오른발을 써서 양발 모먼트로 출시될 수 도 있다'라는 유머스러운 말까지 꺼내며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총급여 250 패치 안내

 

8월 31일 , 신규 모먼트와 더불어 총급여도 250으로 패치됩니다.

 

원래 이렇게 빨리 급여가 오를 예정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불편 토로에 게임사가 TM 시즌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였고, 거래불가 모먼트 시즌의 급여가 +10 오르는 것에 따라 자연스럽게 총급여도 +10이 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ICON 또는 TM 시즌 위주로 스쿼드를 구성하지 않는 이상, 웬만하면 풀백이나 골키퍼에도 급여를 투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패치 후 선수 기용 트렌드가 어떻게 바뀔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게임 패치 안내

 

8월 31일에 인게임 패치 역시 같이 진행됩니다. 우선 테스트 서버에서 도입됐던 사항들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인데요. 대표적으로 수비 상황 시 공에 대한 반응성과 마킹 속도 상향, 스탠딩 태클 개선 등과 같은 학몽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들은 세컨드볼이 불규칙적으로 튀는 상황 (소위 '아다리')를 줄이고 직접 수비를 통한 실력 차이를 확실히 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EA는 설명했습니다.

 

여기에 오류 수정에 관련한 업데이트도 동시에 이루어지는데요. SHIFT + 방향키 오류로 개인기가 잘 입력되지 않았던 것, 퍼터가 잘 입력되지 않았던 상황 등이 개선될 것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인데임 관련 오류에 대해서 세심하게 신경 쓸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신규 시즌 오픈 안내

 

중국에서 신규 시즌, LEGEND DECK에 대한 정보가 먼저 공개됐습니다. 관련 내용을 찾아볼 때 LD 시즌은 23TOTS나 HG 시즌 정도로 평균 오버롤이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능력치가 그렇게 낮지는 않고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인기 선수들을 꽤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시즌이 아직 한국 서버에서 출시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한국에서 출시된다면 능력치가 그렇게 높지 않고 스쿼드 옵션을 다양하게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3대 ST , 5대 팀컬러 안내

 

현재 스쿼드 공격수는 3대 스트라이커, 5대 팀컬러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공격수는 기존 4대에서 3대 스트라이커 체제로 변화하고 있는데요.원래는 박주영, 호날두, 레반도프스키, 손흥민에서 크게 바뀌지 않았으나 TM 시즌 이후 이언 러시, 박주영, 레반도프스키로 유행이 바뀌었습니다.

 

여기에서 한때 최전방 공격수 자리를 호나우두와 양분했던 호날두의 사용률 저하가 아쉽긴 합니다. 물론 여전히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하이엔드 시즌인 Tm에 확실히 밀릴뿐더러 상위 시즌인 22 TOTS , WC22 - 호날두가 귀속인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하락의 원인입니다.

 

팀컬러는 기존 레알, 첼시, 한국, 뮌헨 4대 팀컬러에서 잉글랜드를 추가해 5대 팀컬러 체제로 바뀌었습니다. 마찬가지로 TM 시즌의 영향이 매우 컸으며 아직 출시되지 않은 잉글랜드 ICON 선수들도 있어 앞으로 잉글랜드의 사용률이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