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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 아이템 업데이트 방향성 내용 정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23.

 

넥슨의 던전 앤 파이터가 장비 아이템 옵션을 대대적으로 간소화합니다. 의미 없는 조건부와 페널티 옵션을 삭제하고 대미지 관련 스탯 표기법을 개선해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의도입니다. 2월에 진행될 아이템 개편 방향성은 접근성과 피드백 강화입니다.

 

 

 

먼저 대미지 관련 스탯 표기법이 변경됩니다. 피해 증가는 공격력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는 최종 대미지 증가, 버프력은 버프력 증폭으로 변경되는 등 유저들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입니다.

커스텀 장비의 경우 일부 의미 없는 조건부와 패널티 옵션을 삭제해 장비 간 결속력을 낮추고 세팅 자유도를 높입니다. 해당 패치 이후 장비 티어가 재정립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조화로운 안개의 또는 3 잠금 큐브 등을 지급해 파밍을 마친 유저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성장 방식도 리뉴얼됩니다. 기존 장비에 장비를 먹이는 방식에서 성장 재료를 먹이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콘텐츠 보상도 성장 재료로 변경됩니다. 에픽 장비 수급이 어려워지는 만큼 초월, 성장, 융합에 필요한 에픽 소울 소모량도 감소합니다. 또한 기본 성장 비용을 낮추고 기존 성장권 시스템은 삭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 개신 레이드 무기의 추가 정보도 공개했습니다. 안 개신 무기는 '오행'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오행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무기에 녹여내면 오행 몬스터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 개신 무기는 전용 퀘스트로 바로 획득 가능하며, 무기를 얻은 후 '기억의 복원'이라는 과정을 거쳐 '갓 모드'를 얻는 방식입니다.

안 개신 무기와 관련된 명예 보상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안 개신 레이드를 열심히 즐긴 유저들은 이번 시즌에서만 활성화되는 플레이 이펙트를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