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스팀 게임

출시 앞둔 철권 8, 라인업 & 시스템 총정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25.

 

'철권 8'이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격투게임 시리즈고, 7년 만의 신작인 만큼 많은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철권 8 출시 시점에는 총 32명의 캐릭터가 참전하며, 그중 신규 캐릭터는 셋입니다. 전작에도 등장한 캐릭터는 니나, 드라구노프, 라스, 레오, 로우, 리, 리로이, 리리 등이 있습니다. 빅터, 아수세나, 레이나는 본 작품으로 시리즈에 처음 나오며, 철권 7에는 출전하지 않았던 카자마 준, 레이븐이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철권 7에 등장했던 많은 캐릭터들이 빠졌습니다. 헤이하치를 포함해 고우키, 아머킹, 레이 우롱, 안나, 머독, 간류, 쿠니미츠 등 여러 인기 캐릭터가 초기 출전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철권 7에서도 DLC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가 나온 만큼 추후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시즌패스 첫 캐릭터로 에디 골드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철권 8의 거시적인 전투 시스템은 전작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상단, 중단, 하단으로 나뉘는 공격과 철권 시리즈 특유의 횡 이동, 잡기, 하단 흘리기 등은 건재합니다. 체력이 낮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 '레이지 아츠'도 존재하나, 상대 레이지 아츠를 막았을 때 곧바로 레이지 아츠로 대응하는 소위 '레막레' 딜레이 캐치가 불가능하도록 변했습니다.

철권 7에 추가된 '레이지 드라이브'는 삭제됐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새롭게 추가되는 '히트(Heat)' 시스템입니다. 플레이어는 라운드마다 한 번 히트 상태에 돌입할 수 있으며, 진입 후 10초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게이지가 활성화됩니다. 이때 적에게 가하는 모든 피해가 강화되고 가드 대미지를 주며, 일부 기술은 게이지를 소모해 평소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 히트 게이지가 남아있을 때 강력한 피해를 주는 히트 스매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하는 히트대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둘 모두 사용하면 남은 게이지가 전량 소진됩니다.

 

 

여기에 더해 가드 대미지와 체력 회복 가능 게이지 시스템이 더해집니다. 전작들과 다르게 일부 기술은 방어해도 약간의 피해를 입는데, 이를 가드 대미지라 칭합니다. 또한 적에게 받은 피해 일부, 가드대미지 등이 회복 가능한 백색 게이지로 유지됩니다. 이때 적을 공격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수비를 하다 시간이 흐르면 회복 게이지가 점차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