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 스팀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신작 게임 리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2. 1.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신작 게임 리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게임 스토리는 기공단이 원래 누비던 지역이 아닌 새로운 공역에 들어선 뒤, 갑작스럽게 몬스터들이 난폭하게 몰려옵니다. 이를 제압하기 위해서 루리아가 성수 '바하무트'를 소환하지만, 바하무트가 아군을 공격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가까스로 이를 막기는 하지만, 그 이후 의식을 잃은 루리아와 이를 붙잡으려는 주인공이 추락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져서 변방 마을 폴카 부근에 떨어진 주인공 일행은 하늘뿐만 아니라 여러 섬에서도 몬스터들이 갑자기 날뛰고 불길한 일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수습하기 위해서 마을에서 만난 해결사 '롤랑'의 도움을 받아 비행선을 고친 뒤 제타 그랑데 공역 이곳저곳을 탐사하게 됩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기본 액션 시스템은 아주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리링크'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단순히 혼자서 무쌍을 찍거나 난적을 상대로 소울류를 하는 것이 아닌 동료와의 연계에도 공을 들인 시스템이 눈에 띕니다.

특히 동료와 함께 적을 때리다 보면 게이지가 차면서 활성화되는 '링크 어택'이나 각자의 오의를 단순히 발동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연계하면 추가로 발생하는 체인 공격의 짜임새는 하면 할수록 놀랍습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싱글플레이 타임은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육성 시간까지 포함해서 약 20시간 정도입니다.  멀티플레이는 싱글플레이에서 보여주지 못한 유저 간의 협동을 코어로 내세웠습니다. 그간 만났던 보스 몬스터들 외에도 여러 조건이 붙은 미션까지 클리어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재료를 모아서 강력한 장비를 만드는, 전형적인 RPG 식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랑블루 판타지를 해보지 않은 유저도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플레이의 밀도를 중시하다 보니 그랑블루 판타지 원작과 관련된 정보는 부차적인 요소로 밀어둔 편입니다. 그래도 그랑블루 판타지에 대해 더 알고 싶은 유저를 위해 루리아의 도감이나 페이트 에피소드 등을 통해 주요 용어나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전개해 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