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워더링 웨이브, '뇌우의 광란' 이벤트 시작하자 마자 한국-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요즘 대세 게임은 바로 이거죠! 쿠로게임즈의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뇌우의 광란'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한국과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는 소식인데요.
그 밖의 주요 국가에서도 매출 최고 순위 1위에 오르며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습니다.
'뇌우의 광란' 이벤트에서는 신규 5성 캐릭터 '음림'을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데요.음림은 선천형 공명자이자 보안서의 훌륭한 순찰관으로, 위압적인 눈빛과 신비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에요.
번개로 선을 생성하고, 생성된 선으로 그물을 만들어 적을 유인하는 감옥을 구축하는 능력과 기계 인형 '현사'를 전투용 무기로 사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매출 1위 달성은 1.0 후속 업데이트가 적용된 직후에 벌어진 일인데요.
이 패치에서는 음림과 전용 무기를 추가하고, 각종 이벤트와 보상을 통해 픽업 조기 도입의 부담을 덜었다고 해요. 게임의 본토인 중국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5위로 치솟으며 선전하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같은 기간의 매출을 훌쩍 뛰어넘었다는 추정이 나오는데요.
초기 일본에서 명조의 최고 매출 순위는 7위에 그쳤으며, 중국 역시 첫날만 4위를 기록한 뒤 하락세가 이어진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기 픽업도 인기 캐릭터가 연속으로 출현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게임을 향한 유저들의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단, 최적화와 월드 구성 등 완성도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어 이를 얼마나 빠르게 타개할 것인지가 관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