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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 출시기념! 플레이 후기! 50분에 응축된 엘든링의 세계! 밤의통치자 리뷰!!!

by scwon77 2025. 5. 30.

형들 드이어 소울라이크의 대명사 엘든링의 최신작이 나왔어!!!

로그 라이크 형식의 게임성이 정말 돋보였달까?

자세하게 설명해줄게! 

따라와잉~

 

  • 빠른 템포, 머뭇거릴 틈이 없어!!
    낮(15분) 동안엔 최대한 빨리 레벨업·장비 보강을 해야 하고, 밤엔 안전지대가 좁아지면서 보스랑 순발력 배틀. 원작처럼 천천히 탐험할 틈이 없어서 초반엔 좀 정신없었어.

 

  • 3일차 최종 보스 공략까지 몰입감 유지
    1일차 필드 보스 → 2일차 밤 보스 → 3일차 마지막 보스 순으로 진행하는데, 하루하루 성장 느낌이 확연해서 “이거 클리어하면 뿌듯하겠다” 싶은 동기 부여가 강하더라.

 

  • 역할 분담과 협동의 재미
    원딜·근딜·탱커·서포터 프리셋 캐릭터로 나눠져 있어서 파티 구성 중요함. 딜러 둘에 서포터 하나, 탱커 하나 이렇게 구성해봤더니 “이야, 이 조합 괜찮은데?” 싶은 순간이 많았어.

 

  • 유물 획득의 전략성
    보스 잡고 받을 수 있는 ‘유물’은 영구 보너스나 스킬 변화 옵션이라서, 어떤 유물을 선택할지 매번 전략적으로 고민하게 돼. 이게 또 중독적이더라고.

 

  • 단순해진 UI & 스피디해진 이동감
    원작 UI 복잡함 다 빼고, 주요 정보만 딱 남겨뒀더라. 캐릭터도 점프·구르기·달리기 속도 빨라져서 필드 순회가 쾌적했어.

 

  • 소통의 빈자리
    근데 채팅 기능이 텍스트·음성 모두 없다 보니, 파티 플레이하면서 전략 얘기하고 싶은데 말이 안 통하는 불편함은 진짜 크더라. “이제 어떤 보스 잡으러 가?” 이런 기본 의사소통조차 못 해서, 익숙한 친구끼리 하는 걸 추천함.


🗂️ 낮 vs 밤 플레이 비교

구분낮 (15분)밤 (불안전 지대)
목표 레벨업, 장비·특전 획득 안전지대로 이동, 랜덤 보스 처치
주요 활동 필드 ‘랜드마크’ 보스 사냥 → 유물 선택 좁혀지는 지대 속 생존 → 밤 보스 전투
전투 난이도 중간 높음 (순발력·협력 필수)
전략 포인트 파밍 경로 최적화 타이밍 맞춰 이동·집중 딜 배분
 

 동접률 30만, 평가가 복합적인 이유

  • 동시접속자 30만 명 돌파
    출시 직후 동접률이 30만까지 치솟았는데, 소울라이크 + 로그라이크 조합이 신선해서 일단 몰려들긴 한 듯.
  • 긍정적 평가
    • “모션·사운드·비주얼 모두 프롬겜 감성 지켰다”
    • “하루 50분짜리 RPG로 압축해준 건 신의 한수”
  • 부정적 평가
    • “소통 수단 전무, 랜덤 파티는 악몽”
    • “난이도 급상승 구간이 억울하다”
    • “서버 불안정으로 매칭 지연”
  • 결론적으로
    지금은 “재밌긴 한데 불편한 점도 엄청 많다”는 의견이 공존 중. 아직 서버·소통 시스템 개선도 남아 있어서,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 그래도 한 번쯤은 꼭 경험해볼 만한 시도라는 건 분명하다!


형들, 엘든링 밤의 통치자 플레이 후기는 여기까지야.

내 경험으론 템포 빠른 로그라이크+소울라이크 매력이 확실하지만......

소통 부재·난이도 급격함은 보완이 필요해 보여.

좀 더 지켜보면서 패치 소식도 따라가고, 친구들이랑 파티 짜서 도전해보자! 

난 재밋게 플레이 했어ㅋㅋ 마저 하러 가야겠다 

후기 마칠게 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