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TL 쓰론앤리버티 출시후 첫 정기점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13. 11:52

 

지난 7일 발매된 <쓰론 앤 리버티>의 첫 정기점검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러 콘텐츠의 추가가 있었지만, TL 첫 정기점검의 핵심은 '플레이 경험 개선'이었습니다.

 

 

우선 의뢰 보상에 경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일일 퀘스트'에 해당하는 의뢰 콘텐츠는 인게임 재화인 솔란트와 장비 성장석을 수급할 수 있는 수단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의뢰를 통해 부족한 경험치까지 수급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 별로 정해진 양의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1~40 레벨 전체 몬스터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10~15% 낮아졌습니다. 25 레벨 전후로 진입하는 스톤가드 지역부터는 선공 몬스터가 늘어 적정 레벨대의 지역에서도 사냥 및 퀘스트 진행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목소리가 많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난이도가 완화됐습니다. 의뢰 경험치 보상 추가와 맞물려 캐릭터 성장 속도가 크게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신 사냥 대비 좋은 효율을 보였던 채집 경험치가 일부 하향되었고, 리스폰 시간이 2분으로 조정됐습니다.

 

 

이미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을 위한 개선도 있습니다. 협력 던전 보상에 영웅 등급 장비 및 탁 본 지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됐습니다. 50 레벨을 달성하면 각 직업의 영웅 등급 장비와 탁본 지를 얻을 수 있는 협력 던전이 6개 해금됩니다. 각 던전마다 드롭되는 장비의 종류가 다르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 속도가 제한되는 측면이 있는데, 그 속도가 빨라질 전망입니다.

 

TL플레이 중 불편함이 존재하는 부분에 대한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캐릭터 가방 크기가 100칸에서 130칸으로 늘어났고,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 메뉴 호출 방법 추가, 코덱스 목록 정렬, 스킬 UI 확대 등 변화가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