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 2024년 시즌 업데이트 정보
2023년 12월 16일,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2023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의 주요 개발진 및 직접 현장을 방문한 유저, 박상현 캐스터와 온상민 해설위원 등이 함께 자리한 이 자리는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약 7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티켓 판매 시작 이후 2분 만에 입장권이 매진될 정도로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은 포스트잇에 마음의 편지와 질문을 남겨 김태현 디렉터와 직접 소통했습니다.
김태현 디렉터는 2024년 업데이트에 대한 짧은 예고를 남겼습니다. 2024년 1 시즌은 '메카닉'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신규 캐릭터인 '조이'와 신규 샷건 'DSG-12'가 추가됩니다. 'DSG-12'는 한 번에 두 발씩 발사할 수 있는 샷건으로, 더블 배럴 샷건의 메카닉을 지니고 있지만 동시에 탄창 시스템이 존재해 여러 발의 탄약을 장전할 수 있는 산탄총으로, 신규 총기의 오버밸런스에 대한 의견은 인지하고 있으며, 오버 밸런스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총기 밸런스에 대해 조금 더 언급한 부분은 'P90'에 대한건. 김태현 디렉터는 50발의 장탄량을 가지는 만큼 전투 지속력에서 이점을 보이는 총기이지만, 너무 성능을 너프해 놓았기에 이 총기를 활용하는 유저가 무척 적었다고 말하며, P90을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랭크 전 또한 약간의 변화가 가해집니다. 랭크전이 도입된 후 여러 변화가 있었는데, 가장 많이 변화된 부분은 최상위 유저들을 구분하는 레전드 시스템입니다. 이를 한 단 게 더 늘려 1~100위까지의 유저, 그리고 101위부터 300위까지의 유저를 구분하는 '하이 랭커'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2024년에 새로 적용되는 부분은 '시즌 계급장'의 변경입니다. 2019년부터 도입된 시즌 계급장은 2020년부터 4년 간 동일한 디자인이 이어졌지만 새로운 느낌보단 다소 과한 디자인이 된 느낌이 없지 않아 다음 시즌부터는 보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계급장을 디자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김태현 디렉터는 올해 노력한다고 하긴 했지만 사실 얼마나 마음에 드셨을지 모르겠다며, 본인은 정말 서든어택을 좋아하고, 게임을 할 때 재미를 느끼고 있으며, 2024년에도 계속 함께 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남기며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