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2024 개발 계획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2. 13:22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의 스페셜 코멘터리가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같이 알아보시죠!

 

먼저 민경휘 기획팀장은 미니 게임이 정규 콘텐츠로 다뤄진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미니 게임의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면서 개발하고 있다고 말한 그는 서비스 과정에서 이용자 피드백에서도 많은 부분을 배워가고 있다며, 미니 게임 기획 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에 대해서는 '스토리와 캐릭터에 어울리는지' 와 '재미있는지' 의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트 퀄리티를 검수하고 완성하는 채지윤 캐릭터 원화 팀장은 미니 게임에서도 아트적 퀄리티와 표현을 가이드 한다고 자신의 역할을 설명하며, 미니 게임 리소스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미니 게임 종류에 따라 그 장르가 갖고 있는 분위기를 생각하고 해당 시즌이 전체적인 분위기와 부합하도록 하는 작업' 이라며 '등장하는 캐릭터의 서사, 고유한 표정을 놓치지 않으려 한다'. 고 답했습니다. 

 

 

MOG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레벨업을 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인게임 로직 프로그래밍을 맡았던 콘텐츠 프로그래밍 담당 김경모 프로그래머는 인턴으로 6월 입사했을 때 처음 맡은 일이 니케 여름 2차 이벤트 미니 게임인 BBQ 미니 게임 프로그래밍이었다며 이후 8월부터 1주년까지 계속 미니 게임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있다며, 즐거웠던 기억으로 BBQ 미니 게임 개발 당시 졸업 하고 회사에서 처음 담당했던 업무였는데 동료들의 도움으로 즐겁게 개발했을뿐 아니라 열심히 플레이 하는 이용자들의 모습을 보고 뿌듯했던 것을 꼽았습니다.

 

 

2024년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 플랜에 대해서는 콘텐츠 측면에서 확장을 고려하는 시기로 생각하고 있다며 

'시뮬레이션 룸 2.0'이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이라는 이름으로 결정되었고, QA문제가 없다면 1월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하며, 스킬 재료 수급이 가능한 콘텐츠이기도 하지만 이용자 스스로 추가적인 도전과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보니 개발팀이 예상하는 난이도나 스킬 수급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베타시즌에 대한 피드백을 부탁했습니다.

 

 

그 밖의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꾸밈 요소 추가, 미니 게임 콘텐츠 강화를 꼽았습니다.

이어 모든 서버 이용자를 위한 새해 맞이 보상과 7일까지 진행되는 풀 버스트 데이 이벤트, 일일 미션 보너스, 모더니아 재모집 이벤트를 홍보했습니다.

 

 

끝으로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는 2024년 신규 기획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음악 레이블 '레벨 9'의 론칭과 함께 멜론,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의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니케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할 것임을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