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엔씨소프트, 쓰론앤리버티&아이온&블소2 2024년 계획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5. 12:58

 

 

엔씨소프트가 쓰론앤리버티, 아이온, 블소2의 2024년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오는 9일 쓰론 앤 리버티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특히 '블소2'는 2024년 출시 3주년과 중국 시작 진출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중입니다.

'블소2'는 '전투 시스템 차별화', '풍부한 콘텐츠', '글로벌 권역 확장' 등을 통해 게임성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블소2'는 캐릭터 성장 속도를 높이고, 이용자 간 격차를 완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편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엔씨는 지난 12월 22일 블소2의 중국 지역 서비스 판호를 발급받았습니다. 블소2는 올해 중국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원작 PC게임 '블레이드&소울'의 성과를 잇는다는 계획입니다.

블소2는 현지 이용자 성향을 고려해 던전 플레이 중심의 캐릭터 성장, PC 및 모바일 지원을 통한 전투 액션성 강화, 그래픽 개선 및 최적화, 캐릭터 꾸밈 요소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온 클래식'은 직업별 밸런스 패치를 예고했습니다. 1월 10일 '궁성'을 시작으로 매주 치유성, 칩행자 살성, 권성, 호법성을 순차적으로 개선합니다. 2월에는 원하는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4년 새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 이용자들은 '라프스란 필드'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해 '라프룽의 감사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을 열면 60레벨 신규 스티그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디아드 스티그마 상자' 또는 유물을 얻습니다.

신년 맞이 서버 이전 서비스도 예고했습니다. '이스라펠', '시엘', '포스', '트리니티' 서버를 대상으로 1월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쓰론앤리버티는 오는 1월 9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든 이용자는 오후 8시 15분부터 쓰론 앤 리버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최문영 캡틴, 안종욱 PD, 이문섭 DD 등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게임 내 이슈들과 향후 개선 과제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향후 예정된 업데이트 계획도 미리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