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위메이드커넥트 , 역대급 규모 신작 출시예고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9. 13:28

위메이드커넥트가 2024년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7종 신작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8일 2024년 출시작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RPG'라는 장르는 다른 장르 대비 매출과 직결되는 장르이기 때문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프리프 유니버스'ㅣPC/MOㅣMMORPGㅣ1분기

 

첫 출시작은 중견 게임사 갈라랩과 함께 선보일 HTML5 기반 MMORPG '프리스 유니버스'의 국내판입니다.

위메이드커넥트의 퍼블리싱 참여로 흥행 구도를 굳힌 북미와 유럽 시장에 이어 국내에 선보일 '프리프 유니버스'는 13종의 직업과 아이템 8천여 개, 56개 던전 등 한국 시장에 특화된 대형 MMORPG로 1분기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미르의 전설 2: 기연'ㅣMOㅣMMORPGㅣ상반기

 

글로벌 유명 게임 IP '미르의 전설'을 활용한 신작 '미르의 전설 2: 기연'이 RPG에 특화된 플레이웍스의 개발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로 상반기에 출시됩니다. 플레이웍스는 '다크에덴 M'을 만들었던 회사로 2021년부터 차기작 '미르의 전설 2' 개발에 참여할 개발자들을 채용한 바 있습니다. 모바일 무협 MMORPG로 막바지 개발이 한창인 '미르의 전설 2: 기연'은 원저작권사 위메이드와의 협업으로 20년이 넘는 미르 IP의 역사, 감성을 계승했습니다.

 

'로스트 소드'ㅣMOㅣ서버컬쳐 RPGㅣ상반기

 

지난해 지스타에서 첫 공개되며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은 서브컬쳐 RPG '로스트 소드' 역시 개발사 코드캣과 위메이드커넥트의 협업 속에 상반기 출시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의 지스타 출품작 '로스트 소드'는 판타지풍의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입니다. 여기에 서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한 이 게임은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했습니다.

 

 

아틀란스토리

 

2014년 출시되어 호평받았던 대표작 '아틀란스토리'는 민트스튜디오의 개발을 통해 10년 만의 IP 리메이크를 콘셉트로 동명의 HTML5 기반 턴제 RPG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

 

글로벌 시장에서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어비스리움 더 클래식'은 새로운 힐링 트렌드를 선보일 작품으로 상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