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 정보

우마무스메 환불 간담회 요약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과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19.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붕붕입니다.

 

우마무스메 마차 1차 시위, 2차 시위로 점점 달궈지던 우마무스메 이슈가 이번 간담회 사건으로 다시 도마에 올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우마무스메 환불 간담회 요약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과문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과연 어떤 이슈가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목차
1. 우마무스메 간담회 요약
2. 우마무스메 간담회 한줄 요약
3.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사과문

 

1. 우마무스메 간담회 요약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소비자 간담회를 요약해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유저들의 이야기를 듣는 세션이 8시간 만에 종료되었습니다.

 

 

 

 

우마무스메 유저 대표는 각종 질문과 민원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요구했지만, 만족할 만한 답변이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간담회는 17일 카카오게임즈 판교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총무부장, 사업부장, 팀장 및 운영부장, PM 등 총 5명의 운영팀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유저 대표로 각 커뮤니티의 합의에 의해 선출된 7명의 대표가 참여했는데요.

 

 

 

이번 간담회는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과 유저 개인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운영진은 이용자들이 준비한 다양한 불만사항을 경청하고 답변했습니다.

 

 

경영진은 각종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개선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광복절 미지급 상품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유저 측의 개선 요구를 위해 사업본부장이 직접 나서 대표이사 직속으로 사업운영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술 및 마케팅 담당자를 채용한 TF 조직을 생성하여 추가 인력 보강 조치를 단행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운영진은 키타산 SSR 서포트 카드 픽업 조기 종료 사건과 관련해 유저들이 피해를 보지 않았다는 답변을 하여 비판을 받았는데요.

 

 

 

휴식시간 이후 운영진 측은 "픽업 조기 종료 사건에 대한 언급과 발언은 부적절했다"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우마무스메의 개발사이자 국내 서비스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지적재산권 (IP) 보유자인 사이게임즈 관계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점검시간의 변경으로 불편을 겪은 유저들을 위해 사이게임즈와 논의하여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간담회가 끝난 뒤 총대진 소송을 담당한 한 이용자는 “최종 논평으로 소송에 대한 환불 및 리콜 소송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8시간의 마라톤 간담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한 뜻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소송 기간 중에도 만족스러운 답변과 대책이 나오면 소송을 취하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2.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소비자 간담회 한줄 요약

 

 

 

 

 

 

 

3. 간담회가 끝난 이후 올라온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의 사과문

 

 

 

 

 

 

마차 시위를 할 때부터 심상치 않았는데 점점 일이 커지네요.

 

하지만 카카오게임즈가 대기업인 만큼 유저들이 소송을 한다 해도 그들이 속으로는 코웃음치고 있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