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 정보

디아블로4 빠른 만렙을 원한다면? 던전, 보루를 활용한 구간별 사냥터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18.

디아블로4 빠른 만렙을 원한다면? 던전, 보루를 활용한 구간별 사냥터 안내

 

 

본격적인 레벨링 전 체크 포인트

 

◆ 레벨링 시 기억해야 될 점과 특징 (프리시즌 지역 진척도를 진행했을 경우)

 

> 만약 프리시즌을 플레이 하지 않았다면 스토리라인을 따라가는 과정을 한 번은 진행해야 합니다.

> 오픈 이후 스토리를 클리어한 경험이 있어야만 스킵이 가능합니다.

> 본 글은 스킵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캠페인 건너뛰기' 선택, 난이도는 모험가 난이도 권장

> 처음부터 스킬 포인트 5개와 물약 용량 5개가 추가된 상태로 진행 가능

> 경험치 비약을 주기적으로 사용하기, 단 물약 업그레이드 재료는 남겨두어야 합니다.

> 본인이 자주 사용하게 될 공격 관련 핵심 위상은 미리 확보하기

캐릭터 생성 시 왼쪽의 '캠페인 건너뛰기'를 선택한 뒤 모험가 난이도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베테랑 난이도가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나 그만큼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하여 오히려 효율이 떨어집니다.

또한 항상 경험치 비약을 사용하면서 도핑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의 추가 경험치가 빠른 레벨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남겨두고 지속적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자주 사용하게 될 핵심 위상을 얻을 수 있다면 던전 공략 등 해당 위상을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 레벨에 따라 이동하기! 구간 별 추천 방법 안내

 

사냥 시 체크하면 좋은 요소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몬스터 레벨입니다. 몬스터 레벨이 본인보다 높다면 약 25%의 추가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본인 스펙이 괜찮고 레벨업을 빨리 하고 싶다면 본인의 레벨+3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됩니다.

 

 

던전런

 

◆ 레벨 1 ~ 15

 

처음에는 우선 시작 마을인 키요바샤드 근처의 던전을 진행하는 걸 권장합니다. 특히 지도 상으로 키요바샤드에서 12시 방향에 위치한 채석장을 가장 추천합니다. 채석장은 키요바샤드 근처 던전 중 가장 몬스터의 밀집도가 높은 던전이기 때문에 많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빙결에 걸리게 만드는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이 밖에도 키요바샤드 3시 방향에 위치한 불멸의 소산과 1시 방향에 위치한 검은 수용소도 초반 구간에 이용하기 괜찮은 던전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결우 초반 레벨 15달성 전까지는 채석장과 불멸의 소산 정도를 추천합니다.

 

◆ 레벨 15 ~ 40

 

15레벨을 달성했다면 이후에는 사막풍, 선조의 부름(선조런), 만약 파티로 플레이 중이라면 용사런을 추천합니다. 사막풍 동굴은 메마른 평원 - 지린다이 순간이동진의 5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데요. 

선조런은 선조의 부름으로 활성화 된 퀘스트 던전을 반복해서 도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조의 부름 던전은 키요바샤드 2시 방향에 위치한 곰 부족 도피처 순간이동진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시 해당 던전은 더 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되므로 클리어 전에 던전 나가기를 한 뒤 초기화하여 반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빙결 같은 군중 제어 효과를 주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사냥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용사런은 지란다이 순간이동진 3시 방향에 위치한 용사의 최후 던전을 반복해서 진행하는 것인데요. 가운데에서 세 갈래로 나뉘어지는 던전 특징 때문에 파티 플레이를 통해 레벨링을 할경우 적극 권장하는 던전입니다.

 

◆ 레벨 40 ~ 악몽 난이도 진입 전

 

이 후 40레벨이 되고, 본인의 세팅이 괜찮다고 생각된다면 악몽 난이도 진입을 위해 빛의 대성당을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직 빛의 대성당을 클리어하는 게 어렵다면 사막풍과 선조런을 반복해서 진행하거나 울두르의 동글을 추천합니다. 울두르의 동굴은 케자스탄 12시방햐엥 위치해 있으며 케자스탄 순간이동진인 게아 쿨을 사용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보루런

 

던전 공략 외에도 보루를 이용하여 레빌링을 하는 방법도 공유되고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던전런 만큼이나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보루런은 보루만 이용하는 것이 아닌 필드 사냥, 지하실, 이벤트를 같이 진행하기 때문에 던전런과 달리 시작 난이도를 베테랑으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표적인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 1 ~ 9 이상

 

처음 시작 시 키요바샤드 12시 방향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후 이미지의 이동경로를 참고하여 다른 이벤트와 순간 이동진을 활성화 한 뒤 노스트라바 깊은 숲 던전을 마지막으로 클리어 하면 됩니다. 노스트라바 깊은 숲 옆의 지하실의 경우 필수는 아니며 9레벨이 안 됐을 경우에 진행하면 됩니다.

 

◆ 레벨 9 ~ 17 이상

 

이후 12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세리가 순간이동진을 활서오하 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한 뒤 경로대로 이벤트와 던전을 클리어 하면 됩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방책과 잘랄의 경계 던전은 해당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칼춤꾼의 위상, 깨진 돌의 위상을 필요로 할 경우에 진행하면 됩니다.

 

◆ 레벨 17 ~ 22이상

 

17레벨이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보루런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우선 메마른 평원에 위치한 흑마노 감시탑 보루에서 레벨 22 이상까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루 클리어 시 해당 보루는 점령되며 더 이상 반복해서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아야 하며, 등장 몬스터를 모두 처치했다면 초기화를 통해 반복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일정 레벨이 도달하여 더 이상 해당 보루를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클리어 이후 다음 보루로 이동하면 됩니다.

 

◆ 레벨 22 ~ 25이상

 

이후 25레벨까지 조각난 봉우리의 노스트라바, 메마른 평원의 콰라 이수의 폐허를 진행하면 됩니다. 두 보루는 순서대로 키요바샤드 8시 방향에 존재합니다. 흑마노 감시탑에서는 5시 방향으로 내려오면 콰라 이수의 폐허를 볼 수 있으며, 노스트라바는 콰라 이수의 폐허에서 1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 레벨 25 ~ 35이상

 

25레벨 이상이 되었다면 조각난 봉우리의 코르 드라간을 진행하면 됩니다. 해당 보루는 키요바샤드 12시 방향에 위치하며 버림받은 채석장 던전에서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35레벨 이상까지를 목표로 한 뒤, 이후에 취향에 따라 곰 부족 도피처 순간이동진 근터의 말록을 추가로 이용하면 됩니다.

 

◆ 레벨 35 ~ 악몽 난이도 진입 전

 

이후에 악몽 난이도 진입 전가지 지란다이 순간이동진 근처의 부패의 사원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부패의 사원은 대도시 케드바르두의 6시 방향에 위치하며 지란다이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정비 후 빠르게 다시 보루런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