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 동향

하스스톤 현재 티어덱 소개! 1티어 사냥꾼, 나가 채용한 마법사 등 27.0.3 현재 주요 메타 덱 안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23.

하스스톤 현재 티어덱 소개! 1티어 사냥꾼, 나가 채용한 마법사 등 27.0.3 현재 주요 메타 덱 안내

 

현재 27.0.3패치 이후 1티어는 누가 뭐라 해도 사냥꾼인데요. 너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공허한 사냥개가 너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마법사는 나가를 채용하여 시프 OTK플랜을 강화하였고, 자연주술사는 아직 정제중이지만 생체발광이 너프 예정이라 빌드에 치명적인 위기가 닥쳐올수도 있겠네요. 자세한 현재 메타 덱 소개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1티어, 비전 사냥꾼과 사냥개 사냥꾼

 

마법사와 도적의 카드가 한 장씩 너프되었던 지난 밸런스 조정 이후 가장 강력한 덱으로 사냥꾼이 부상하였으며, 두 가지 유형이 모두 잘 쓰이고 있습니다. 

 

먼저 볼 것은 사냥개 사냥꾼으로, [공허한 사냥개]를 주축으로 비밀 패키지와 [왕 크루쉬] , [히드랄로돈] , [무클라 씨]와 같은 야수들과 함께 밀어붙이는 덱입니다.

초반은 고효율의 하수인을 얻는 [기상의 전율] , 카드를 뽑아 덱압축이 가능한 [인형탈 가수] 및 [장신구 추적자]아 같은 카드에 더해 [바나나 뭉치]를 채용하고, [영혼 밀렵꾼] 과 [야생 영혼]으로 야생씨앗을 꺼내며 시작합니다. [인형탈 가수]의 경우 공격력이 1로 내려가는 너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비밀 중 [숨은 의미] , [좀벌!]을 직접 채용하고, 이외에는 [티탄벼림 함정]으로 발견하여 시전해 중반 타이밍을 넘기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검귀 오카니] , [스피커 발분쇄자]처럼 상대를 견졔할 수 있는 카드 또한 같이 채용하며 이후 플랜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필드 정리는 [별의 힘] 및 이 덱에서 핵심 카드인 [공허한 사냥개]를 활용합니다. 생명력 흡수를 대량으로 할 수 있어 사냥꾼의 판도를 크게 바꾼 카드로 곧있을 27.2패치에서 생명력이 4로 감소하게 되는 만큼 생명력 흡수를 여러 번 하는 일이 줄어 덱 파워에 영향이 있을 전망입니다.

 

이후 [쿠엘탈라스의 희망] 과 [로르테마르 테돈]으로 버프한 [왕 크루쉬] , [히드랄로돈] , [무클라 씨]를 [충직한 벗] , [가시덤불 심장]으로 꺼내 밀어붙이면 마무리하는 형태입니다.

 

다른 빌드인 비전 사냥꾼은 비밀 패키지와 함꼐 비전 주문인 [도탄 사격] , [신비한 사격] , [창조된 화살] , [영원 노래 차원문] , [별의 힘]을 사용한 보다 공격적인 덱입니다.

 

마찬가지로 초반에 빠르게 비밀을 뽑기 위한 [인형탈 가수]를 사용하고 있는데, 너프를 받더라도 비밀 서치의 의미가 큰 만큼 이후에도 비밀 사냥꾼에서는 계속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비전 주문을 강화하는 [실버문 원정순찰대원] , [할두런 브라이트윙]을 채용합니다. 특히 [별의 힘]은 주문 공격력 효과를 잘 받는 만큼 뛰어난 필드 정리 수단입니다.

 

주문을 많이 채용한 만큼 [고대의 크라켄파멸자]로 상대에게 5의 피해를 입히기 쉬우며, [고양이 마술] , [숨은 의미] 그리고 [티탄벼림 함정]으로 비밀을 시전에 [별시위 활]의 비용을 줄여 초중반에 상대 명치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굿 스터프인 [복수자 아그라마르]로 궅혀 마무리하는 식입니다.

 

마법사 OTK 덱, 무지개 나가 마법사

 

마법사는 [확고한 알리바이] 너프 이후 기존에 방어적이던 [시프] OTK 유형이 나가를 섞어 보다 능동적인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

 

[원한꼬리 세이렌]으로 마나를 회복하며 [아즈샤라의 선물 , [박학다식] , [마법 발견] , [노르간논의 지혜]와 같은 카드로 손패를 보충하는 한편 주문 속성을 채워 [시프] OTK를 앞당기는 식입니다.

 

이를 위해 [주문 나가] , [사령관 사이바라] , [흉포한 갈퀴창날] , [심해의 융합체] , [고르곤 졸라] , [분쇄집게 집행자] , [학교 선생님]과 같은 나가를 다수 투입하고 있습니다.

 

필드 정리를 위해 속성 종류만큼 강화된 피해를 모든 적 하수인에게 주는 [탐구하는 창조물]도 2장 채용하고 있으며, 충분한 속성의 주문을 사용한 후에는 번 주문인 [화염 분출] , [얼어붙은 손길]으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원한꼬리 세이렌]을 낸 턴에 주문과 나가를 번갈아 내며 드로우 및 발견을 통해 이후 OTK 플랜을 준비해야 하는 만큼 난이도가 있는 덱이지만, 추후 너프 예정 사항이 없으므로 패치 이후에도 변함없는 성능을 보여줄 듯합니다.

 

자연 주문 OTK 덱, 자연 주술사

 

자연 주문을 통한 OTK가 주요 플랜인 자연 주술사의 덱이 점점 정제되어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번개의 섬광] , [아즈샤라의 광채]로 자연 주문의 비용을 줄인 상태에서 [야수 정령] , [파도를 돌려라] , [조각용 끌] , [군영] 등으로 필드 수를 불린 후 [생체 발광]과 함께 [번개 화살] , [빗발치는 천둥]과 같은 번 주문을 사용해 OTK를 내고 있습니다.

 

[풋내기 방전술사] , [선조의 지혜] , [번개 폭풍] , [야수 정령]과 같은 과부하 주문을 채용해 비용 대비 좋은 효과를 받는 반면, 과부화되면 덱에서 주문을 발견하는 [흐름기수] , 과부하 카드의 비용을 줄이는 [인자]로 시너지를 노립니다.

 

또한 [초과 인충]로 과부하를 해제하며 피해를 줄 수도 있고, [폭풍군주 토림]을 통해 대량의 드로우를 노릴 수 있어 콤보 파츠를 찾는 데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27.2 패치로 [생체발광]의 비용이 1 늘어나는 너프가 진행되는데, 비용 증가는 OTK 콤보덱에게 큰 너프이므로 패치 후에는 덱 파워가 상당히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 붕붕의 게임 블로그 -
 제 글을 읽어 주신 모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